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서울투어 1박 2일 북촌한옥마을에서 머물다

안녕하세요~~~~

헤어디자인M 헤어장인 미용장 문성자

20년지기 언니 동생들이랑 함께

서울투어북촌한옥마을 중심으로 

알차게 보내고 온 1박 2일 

포스팅  할께용 ~~^^

 

 

서울여행첫날일정

 

한해가 저물어가기 전에 

서울 상경을 결정하고 ~~ㅎㅎ

월요일 아침 7시 30분에 동대구역에서 

집결하여 기차에서 먹을 간단한 아침식사로

토스트와 커피를 사서 

7시 57분 동대구에서 출발~~!!

 

ㅋㅋ서울지하철 4호선 기다리는 중~~

 

 성균관대학교 교내의

성균관부터 여행을 시작했어요

서울역에서~~~

지하철 4호선(승차료 1,250원)을 타고

혜화역에서 내리면 대학로가 짜잔~~!

성균관대학으로 가는 셔틀버스( 승차료 400원)를

이용하면 성균관대학 교정안에 위치한

성균관에 갈 수 있답니다

 

성균관대학교 셔틀버스 승강장

 

ㅋㅋ 죄송합니다 

인물 사진을 계속 등장시켜서~~ㅋㅋ

모처럼 단체여행에서 

자연 속에 자신들을 인증시켜 놓았군요 ㅋㅋ

 

성균관의 명륜당

 

 

 

창덕궁과 이어있는 창경궁으로 이동하기 위해

성균관에서 약 15분 가까이 걸어서

창경궁에 도착했는데 ~~ㅠㅠ

우째 이런 일이 ㅠㅠ

창경궁의 가을을 보려고 왔는데 

월요일은 휴관 ㅠㅠ

닫힌 궁문앞에서 단체사진 찰칵ㅋㅋ

 

 

근처 식당에서  점심을 먹고

택시타고 경복궁으로 이동 했답니다

8명이 이동하다보니 ㅋㅋ

택시2대로 나눠서 이동했답니다

택시비는 4,400원~ 4,700원 가량입니다

광화문 쪽에서 진행되는 공사때문에 ㅋㅋ

기사님들이 내려준 장소가 달라서

일행 찾는데 잠시 헤맸다는 에피소드 ㅋㅋ

 

 

 

경복궁을 궁내를 관람하며 

차도 마시고 쉬엄쉬엄 ~~

경복궁에서 바로 청화대로 이동~~!

 청화대 국민의 품으로!!!
등장했습니당 ^^

 

 

청화대 관람 사전예약

미리 하여 왔답니다

단체예약은 이미 할 수 없었고

개인 예약은 1명이 6인까지 예약이 가능해서

우리는 2명이 사전예약을 해서 왔답니다

청회대 내부와 외부를 관람하는데 소요 시간은

대략 1시간 반 정도 입니다

 

 

청회대 관람 후 ~~

드디어  숙소로 이동했습니다

숙소이동은 택시 2대를 나눠 탔고

청화대에서 북촌한옥 마을 까지 택시비는

3,800원~ 4,600원 가량 이었답니다

우리가 하루 머무는 곳은

북촌한옥 마을~!

다온게스트하우스 독채 전체입니다

복촌 한옥마을에서 하룻밤 묵으시는 분들께

강추드려요~~~!

내 집처럼 편히 잘 쉬었다 왔습니다

 

 

숙소에 여장을 풀고

룰루랄라~~~도보 15분 가량 걸어서

인사동 거리로 나왔답니다

안녕~~인사동!!!

쌈지길도 한바퀴 돌고 아이쇼핑 하다가

7분 정도 도보 위치의

맛집동네 익선동에서 저녁식사를 먹기로 했어요

익선동의 맛집동네는

다양한 국적의 요리들이 푸젼으로

있었지만...

선택에 호블호가 갈릴 것 같아서 ㅎㅎ

누구나 좋아하는 한식!!

누구니 좋아하는 고기로 결정!!!

익선동 고기집으로 go~~!!

 

 

익선동고기집에서~~~

갈비살 10인분과 푸짐한 김치찌게로

푸짐하게  저녁 식사를 먹었답니다

익선동 고기집 완전 강추드립니다~~!!!

 

 

 

저녁 식사를 맛있게 하고

깔깔대며 숙소까지 약 15분을 도보로  이동

오는 길에 빵집도 들러

각자 먹고 싶은 빵을 사고

편의점에 들러 과일이랑

1개남은 군고구마까지 싹쓸이 ㅋㅋ

 

 

 

이른 아침부터 하루를 시작해서 

넘 피곤했지만~~!!

피곤을 물리치고 으랏챠챠

숙소에서 잠시 쉬다가 동대문시장으로  

야간쇼핑하러 go~~!!

쇼핑을 포기할 순 없지~!ㅋㅋ

 

 

동대문 야간시장

오후 8시부터 새벽 5시까지 개점~!!

우리가 다녀온 광희 패션몰은

지하 1층과 1층으로 중년여성 의류와 소품을 

팔고 있었고

상층부는 퀸즈스퀘어로 2층에서 5층까지는

여성 캐쥬얼 의류를 

6층은 가죽과 모피 등을 팔고 있었답니다

서울에서 1박하실 기회가 계신다면

동대문 야간시장 투어도 강추드려요

대신 가방 무거워지는 것은 책임 못져요 ㅋㅋ

 

늦은 밤 숙소로 돌아와서 

푹~~~!숙면을 취하고

이른 아침 산책하며

북촌한옥마을을 한바퀴 돌며

'북촌 마음을 잇다' 글귀와

커피향에 끌려 모닝커피 사서

"굿~모닝"하며 돌아왔답니다 ㅎㅎ

좋은 아침였어요^^

 

1박2일 둘째날 서울투어 일정

 

 

ㅋㅋ 1인 바버샵과 고객 대기석 ㅎㅎ

왠지???
미래지향이 될거 같은 아담사이즈가

눈길을 사로잡았답니다 ㅎㅎ

 

 

11시 숙소를 체크아웃하고

도보로 10여분 걸어  

조선말 고종의 부친 흥선대원군의 운현궁을 

관람했어요

북촌 한옥마을 주변에 궁궐과 종묘 등

옛 조선 문화재 등 볼거리가 많아

1박2일 알찬 여행의 동선으로 보내고

올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ㅎㅎ

 

운현궁에서 약 10분 거리의

유진식당은 식객의 만화작가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소개되었던 

맛집이어서 가보기로 했는데 ㅋㅋ

네이버지도로 길 찾아 가는데도

조금 찾기 함들었답니다

낙원 상가에서  20여분을  헤맸는데

차라리 탑골공원으로 찾아가는 것이 

더 빨리 찾게 될 것 같아요 ㅠㅠ

 

 

 

유진식당의 녹두지짐 빈대떡입니다

우리는 녹두지짐, 홍어무침, 돼지수육, 

설렁탕. 비빔냉면을 시켰답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추천으로 ㅋㅋ

헤매다 찾아간 맛집에서 호불호가 ㅠ~~

강추와 비추로 엇갈리는 평이 있었답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강추입니다 ㅎㅎ

텁공공원 주변 모습입니다

탑골공원 주변에는

무료급식소가 있어서 어르신을 비롯한

무료급식을 하시는 분들이 줄지어 있었고

종묘까지 걸어가는 10여분 동안 

어르신들이 무리지어 있는 모습을 많이 보게 

되었답니다 

 

 

어제와는 다른 서울의 모습을 보며

종묘에 도착했는데 ㅠㅠ

종묘화요일이 휴관 ㅠㅠ

굳게 닫힌 종묘를 바라보며 

택시타고 남산으로 이동했답니다

 

종묘에서 남산케이블카 탑승장까지

택시 2대로 나눠타고 이동하는 동안 

비가 갑자기 내렸어요

우산을 챙기지 못해서 걱정했는데

남산케이블카탑승장에 도착할 무렵 

비가 그치기 시작해서 다행였답니다

종묘에서 남산케이블카탑승장까지

택시요금은 6,300원~6,400원 가량입니다

 

 1인당 왕복 케이블카 탑승료 14,000원으로

남산의 케이블카를 타고 서울 남산 늦가을 단풍과

풍경을 보며 남산을 오르는 여정도

꽤 좋았습니다

서울구경에서 남산타워를 빼놓는 것은

김빠지 사이다 먹는 느낌이겠죠~~ㅋㅋ

 

 

케이블카타고 공간이동했더니

순신간에 남산팔각정

눈앞에 나타났어요 ㅎㅎ

방가방가~~!!

남산타워 전망대에 오르려고 티켓팅하려는데

매표소에서 티켓팅을 도와주는 분이 25% 할인받고

티켓을 발매하는 방법을 알려줘서 

1인 16,000원 티켓을 12,000원으로 할인받았답니다

 

 

남산 전망대에서 서울구경을 하고

케이블카타고 내려욌더니...

서울역까지 무료로 태워주는 

남산케이블카 무료 셔틀버스

대기중이었어요

남산타워 가시는 분들은

남산케이블카무료셔틀버스 이용강추드려요

 

종묘 일정이 무산되어 

예정보다 일정이  2시간 일찍 마쳐져서

18시로 예약 된 열차시간을

16시로 변경하였답니다

어플로 취소하면 취소 수수료가 2,400원

번거롭더라도 창구 현장에서 취소하면

수수료가 없답니다

2시간 빠른 열차로 변경했더니

순방향은 모두 팔려서 역방향으로 

변경했더니 오히려 400원씩 환불받게 되었어요

 

헤어디자인M 헤어장인 문성자

20년지기 언니,동생들과 함께

북촌 한옥마을에서 머물며

알차게 보낸 1박2일을 포스팅했어요

즐건 여행, 즐건 추억만들기에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