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요리

갱시기죽 첨 끓여봤어용 ~^^

김치랑 배추, 파 그리고 떡국떡 ㅋ

 

안녕하세요^^

갱시기죽 별로 안좋아 했었는데ㅠㅠ~

김천에서 갱시기죽을 너무 맛있게 먹고 왔나봐요ㅋ

종일 갱시기 생각나고 입맛이 당겨서~~

갱시기죽을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당~~ㅋㅋ

 

갑자기 갱시기죽이 왜 맛있어졌는지??

ㅋㅋㅋ 나도 몰라용 ㅍㅎㅎ

 

 

헤어디자인M미용학원 헤어장인

미용장 문성자 ^^

갱시기죽 처음 만들기 시작합니당~!

 

냉장고에서 김치를 꺼내고 

야채실을 열어 봤더니 넣을만한게ㅋ

랑 , 배추 뿐이네요ㅠㅠ

콩나물이 있었으면 좋을테지만ㅠㅜ

뭐~~갑자기 끓여먹기로 한거니까 패스~!

떡국떡도 넣으려고 꺼냈어요 ㅎㅎ

 

 

육수비법 

 

갱시기죽은 먹을 것이 귀했던 시절에 

허기를 달래주기 위해서 경상도지역에서

만들어 먹던 음식으로...

식은 밥신김치, 콩나물,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야채수제비, 국수 등을

넣고 죽처럼 쒀 먹던 음식입니다

 

육수한알 조리방법

 

갱시기죽 요리 시작합니당~!

멸치를 넣고 육수를 내야한다는데 ㅋㅋ

멸치 대신 국물내기 초간단 비밀 육수한알!

세상 편해졌죠잉~~~ㅋㅋ

 

 

육수 2알 + 생수 700cc

 

국물내기 초간단 비법^ㅁ^!

물 350cc육수한알입니당 !!

 

생수 700cc를 계량컵에 따라서 정량을 재고

육수한알 2개를 넣고 육수내기 시작합니당!

 

 

육수2알 넣고 가스블 켜기직전 ㅋ

육수부터 끓이기

 

육수 끓이기 참 쉽네용 ㅋㅋ

응고된 분말이 물에 녹여져 육수가 잘 만들어지고 있어요ㅎㅎㅎ

 

김치랑 김치국물 넣고 먼저 끓입니다

 

육수한알이 다 녹으면 짤게 썬

김치랑 김치국물을 넣고 바글바글

먼저 끓여줍니다~~

 

 

썰어놓은 나머지 야채넣고 끓이기

 

썰어놓은 배추와 파를 넣고 한소큼 끓여주고..

밥을 먼저 넣을까? 하다가

떡국떡을 먼저 넣고 끓였어요ㅋㅋ 

 

냉동고에 얼려놓은 밥 한덩이 풍덩 ㅋㅋ

 

냉동고에 얼려놓은 밥 한덩이를

김치 야채국에 넣고...

언 밥이 풀어지라고 뜨거운 국물을 끼얹었더니..

밥알이 풀어지면서 갱시기죽 모양새가

금새 그럴싸해지네요 ㅋㅋ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연두 한바퀴 휘리릭~~가미하고 ㅋㅋ

보글보글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떡국떡 때문에 가끔씩 젖어줘야해요 ㅋ

떡국은 쌀을 불려 가루내어 만든 떡이라서 그런지??? 

냄비에 눌러 붙는거 같더라구요 ㅋㅋ

갱시기 국물이 자작해질 때까지 몽글하게 끓였어용

 

 

갱시기 한사발 드실래요~~???

 

 

헤어디자인M미용학원 헤어장인

미용장 문성자 

갱시기죽 첨으로 만들어 봤어용~~!!

왠 일이래~~넘 맛있는데용^^

콩나물 없어도 시원하게 맛있는데 ㅋㅋ

콩나물 넣었으면 더 시원했겠죠 ??!ㅋ

갱시기죽 함 끓여 드셔보세용! 넘 쉬워요^^

 

 

헤어디자인M미용학원 헤어장인 미용장 문성자 

'라이프 >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마토 스파게티 간단요리  (2) 2022.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