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서울 북촌마을 한옥게스트하우스 1박 숙박후기

안녕하세요~~

언젠가부터 살짝 삶에 지쳐갈 무렵

옛가옥에서 하루만이라도

쫌 쉬고 싶다는 작은 소망을 품게 되었는데..

헤어디자인M 헤어장인 미용장 문성자

드디어 꿈꾸던 북촌 한옥마을에서

1박 하게 되었답니다

 

여자 8명이 단체로 ㅋㅋㅋ

북촌한옥마을의 다온 게스트하우스

독채로 빌려서 ㅋㅋㅋ

오붓하게  한옥체험하고 왔어요

 

 

 

서울 1박 2일 여행을 

북촌 한옥마을 중심으로 

창경궁, 경복궁, 청화대. 인사동, 익선동맛집

종로, 종묘와 동대문 야시장을 돌아볼 예정이어서

이 여정의 동선을 고려할 때

북촌한옥마을에서의 1박이 최적의 선택이었어요

 

미리 한달 전에 야놀자 어플에서 예약을 했답니다

8명모두가 한 곳에 함께 투숙하려고 하니 ...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곤란했겠죠 ~~ㅋㅋ

네이버에서도 예약이 가능하답니다

참고하세용 ^^

 

다온게스트하우스는 

15시 부터 체크인을  할 수 있고

11시까지 체크아웃을 해야합니다

 

이른아침 동대구역에서 7시 57분 열차를 타고

서울역에 도착하여 청화대 관람까지 하고

오후 5시경에 체크인 예정이었으나...

 창경궁이 월요일엔  휴궁일이어서

일정에 시간여유가  생겼답니다

 

15시에 사전예약되어 있었던 청화대관람시간까지

여유가 생겨서~~

"혹시 얼리 체크인이 가능한가?"하고

문의 했었는데...

 

15시 이후에 체크인이 가능하다고 ~~ㅠㅠ

여장을 풀고 청화대 관람을 가려했었는데 ㅋ

할 수 없이 케리어를 끌고 경복궁을 거쳐

청화대까지 관람 하고

예정대로  17시에 체크인 했답니다

 

사장님께서 문자로 

아래 내용으로 대문 비번과 

숙소 사용내용 등에 대해서 알려주셨답니다ㅎㅎ

 

 

 

 

대문을 열고 들어서면 우측에 선반이 놓여있고..

한복인형들이 들어있는  케이스가

선반위에 놓여있답니다

숙소 사업자등록내용과

근처 식당들에 대한 안내 내용들이

프린트되어 부착되어 있답니다

 

 

ㅁ자 하늘이 마당위로 올려다 보이는

작고 예쁜 마당입니다

 예쁜 고무신이 놓여있는  댓돌이 있는

안채 방문은 열 수 없어요 ㅋㅋ 

고무신은 디스플레이 장식품이니까

신으면 아니되옵니다 ㅋㅋ

 

 

댓돌과 툇마루가 연결된 안채와 

마주보는 별채까지 독채 전체 숙소를

예약했답니다

독채전체 기준인원은 6명이고 

최대인원은 9명까지 투숙가능합니다

우리는 8명이 투숙을 하게 되어

2명분을 40,000원 추가요금으로

당일 계좌로 송금했습니다

 

 

 

 

 

댓돌위의 고무신을 신을 수 없었지만

안채 입구 모서리에 

마당에서 신을 수 있는 슬리퍼가 놓여있어요ㅎ

 

 

 

대문을 들어서면 입구에

묵어가신 손님들이 맛집으로 추천한

다온게스트 주변맛집과 카페 리스트가 

프린트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강추요~~!

 

 

다온게스트하우스에 투숙하실 분들은

아래 명함을 참고하세용

입구 명함집에 놓여 있었답니다

저희도 담엔 다이렉트로 예약하려구요 ㅎㅎ

한 번이라고 투숙하면  10%.

두 번 이상 투숙하면 15% 숙박비를 할인해준대요 ㅎ

 

 

 숙소에 여장을 풀어놓고 15분 정도 걸어

인사동 거리를 배회하다가

익선동 맛집골목에서 저녁을 먹고

숙소에 돌아오는 길에 현대본사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현대사의 상징인

현대본사 앞에서 인증샷 ㅋ

 

종로 소방소에서 늘 심야근무하는 

실재 사이즈의 소방수모형인형이랑 한 컷 ㅋㅋ

총총 뛰어가는 나를 보고 

길 묻는 줄 알고 ' 사람아니라고'

외치던 울 선이가 생각나요 ㅋㅋ

'사람아닌 줄 알고 있었는뎅 .... ' ㅋㅋㅋ

무리지어 가다가 장난끼가 발동해서

헤어디자인M 헤어장인 문성자

잠시 동심이 되어본 순간였습니다 ㅋ

 

북촌의 한옥마을에서 묵으시려는 분들께 

다온게스트하우스 강추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