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도쿄자유여행 센소지와 아사쿠사 신사 다녀온 후기

 

안녕하세요

헤어디자인M 헤어장인 미용장 문성자

일본도쿄3박4일 자유여행 둘째날 토요일!!

센소지아사쿠사 다녀온 후기로

도쿄여행 4번째이야기를  포스팅합니다

 

걷기 딱 좋은 쾌청한 날이었습니다 ㅎㅎ

12월의 도쿄여행 아주 강추드립니다^ㅁ^

하얏트리젠시호텔 숙소에서 경쾌한 발걸음으로 출발!!

도쿄 도청사근처   도초마에역에서

지하철 오에도선을 타고구라마에역에서

아사쿠사선으로 환승하여 아사쿠사역에 내렸습니다

 

건물마다 일렬로 내려온 화살표는 뭥미???

화재 등에 대한 대피로를 확보하기 위한

통로란 걸~~ㅎㅎ

여행을 통해서 알게 되었답니다

그동안 일본여행 다니면서 무심히 봐 왔었는데ㅋ

건축설계하는 딸 덕분에 알게된

또 하나의 지식축적입니다 ^^

일본천연수?? 이로하스~!!

방사능 걱정안해도 되는거죠??ㅋㅋㅋ

3박4일 여행내내 엄청 마시고 왔거든요ㅎㅎ

 

 

도쿄에서 제일 큰 불교사찰로

관음상을 모시는 사찰 센소지입구입니다

토요일 오전 이른 시간이었는데 ^ㅇ^

벌써  많은 인파가 센소지입구에 모여있었답니다

우리도 곧 저 인파속으로~~!!!

 

 

 

 

센소지입구의  붉은 등 카미나리몬

정식명칭은 후진라이진몬이랍니다

후진은 바람을 지배하는 신

라이진은 번개를 지배하는 신 이라는 뜻이래요

 

센소지입장료는 무료입니당 ^ㅁ^~

센소지입구에서 인증샷 남기는 인파들이 엄청ㅋㅋ"

키모노입은 방문객 모습의 센소지가 더 굿이죠~~

인증샷 남길 기횔 놓치고 ㅋㅋ!

일단 센소지와 아사쿠사신사를 향해 들어갔답니다^^

 

 

센소지& 아사쿠사의

나카미세 도리 상점가입니다

카미나리몬에서 센소지까지

약 250미터 길이로 이어지는 상점가~!!!

양쪽으로 길게 늘어선 상점들에선 군것질거리와

볼거리, 기모노대여점, 기념품파는 곳들이

늘어져있었답니다

센소지까지 걸어가는 동안 군것질하며

여기저기 기웃대며 걷는 재미도 아주 좋았답니다

 

여긴....

나카미세 도리 상점가의 첫번째 상점으로

생일날에 맞춤 립밤을 팔고 있어서

눈길을 끌었답니다

핸드크림도 팔고 있었는데 

우리는 가족 4사람의 립밤을 사갖고 왔답니다

일본도쿄여행 선물로 센소지를 기념하는

생일립밤 강추드려용ㅋㅋ

 

야끼당고 구운경단 파는 가게입니다

 맛나보이는 당고를 들고있는 아주머니

무언의 호객행위에  발길이 잡혔답니다 

 

쫀득쫀득하게 구워진...

흰경단에 간장소스랑, 녹차경단에 단팥토핑

둘다 먹어 봤더니~~

단짠단짠 간장소스가 조금 더 취향저격했습니당

아직도 군침이 ㅋㅋㅋ

야끼당고 강추강추요~^ㅁ^

 

 

센소지사찰입구에서

나카미세 도리 상점가 거리는 끝나고

하마!!

말에서 내려야하는 지점입니다^.^

차에서도 내려야겠죠~~~^^

우린 이미 이 길을 군것질하며...

쭉 걸어욌었답니다ㅎㅎ

 

 

상점가 군데군데 옷가게에서 

일본 전통복을 팔기도하고 대여해주고 있어서

일본전통복 키모노를 입고 있는

사람들이 종종 있었답니다

 

 

음식을 먹으면서 걷거나

자전거 등을 타고 들어가면 안된다는 문구가~~!

입간판으로 세워져있었답니다

사찰에서 이정도는 기본 예절입니다ㅎㅎ

 

우리가 센소지사찰로 들어가려고 할때 

사찰입구 좌우로 갈색장삼의 스님들이 

서로 마주보고 서서 탁발을 하고있었답니다

"음 ....

일본도 탁발을 하는구나 .... "

 

센소지사찰안에도 이미 많은 인파가 있었는데

사찰안은 생각보다 그리 넓지는 않아보였답니다

참배객보다 관광객 수가 더 많겠죠~~

우리는???

관광객이지만 참배도 하고 왔습니당^^

 

센소지5층탑 목탑입니다

센소지에 백제의 영향을 받은 목탑양식의

5층탑이 있다고 들었는데 ...

여기가 그 목탑양식  5층탑 맞겠죠~??

 

 

 센소지호조몬 통과하면 

좌우에 커다란 인왕상 금강역사가 서있고

호조몬 뒷편 양쪽 벽에 대형 와라지(짚신)

 한켤레가 걸려있답니다

이 거대한 짚신은 마귀를 쫓는다는 의미를 담아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센소지를 참배하기 전에 

센소지본당을 향해 오른편에 위치한..

용신상 입에서 나오는 물분수 데미즈야에서

손과 입을 깨끗이 씻는 일부터 해야한답니다

 

 

오른손에 국자들고

데미즈야에서 물을받아 왼손부터 씻고 ,

왼손으로 국자를 바꿔들고 오른손을 씻고는

오른손으로 국자를 다시 바꿔들고

왼손으로 물을 담아 입을 헹구라고....

현판에 그림으로 상세하게 설명되어있었답니다

즉, 심신부터 깨끗이 하라는 뜻 ㅎ

 

 

물은 마시지말고 땅에 뿌리지도말고

손이 아닌 국자를 사용해야 하고

물은 뜨는 건 한 번만 해야한다는데...

어떻게?????해야하나요???

코로나 때문인지?? 바가지는 안보이고 ㅠ.ㅠ

할 수 없이 ....손으로 물받아서

입닦고 손씻으며 심신을 가다듬었답니다!!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고 해서

일본사찰에서 일본사찰법도대로 하려고 했는뎅ㅋㅎ

코로나팬더믹은 예상못했나봐요 ㅎㅎㅎ

 

다음은 ...

참배전에 코로 (향로)에서 연기로

심신을 깨끗이 정화시켜야 합니다^^

신체중에서 안좋은 부분에 연기를 쐬면 

잘 낫는다고 하더군요 ㅋㅋㅋ

우리 둘도 센소지참배객들 따라서

연기쐬기 행위를 따라서 해봤답니다ㅋㅋㅋ

본당에서 소원빌기전에 연기를 쐬야 한대요 ㅎㅎ

 

여기에서 멈추지말고

본당에 가서 참배하라는데 ㅋㅋ

여기서 멈춰서 참배하는 사람들은

아마도 일본사람들은 아니겠죠~~~ ㅋㅋㅋ

 

 

 

본당에서 참배 마치고 나왔더니 

오른편에 일본 신사나 절 등에서

길흉을 점치는 제비뽑기

운세쪽지 뽑는 곳이 있더라구요

우리도 재미삼아 해봤답니다 ^^

나쁜 운이 나오면 센소지에앞에 묶어두고 오면

된다니까 센소지가시면 함 해보길 강추드려용 ^^

 

 

 

100엔을 넣고...

 1번부터 100번까지 막대기가 들어있는

길쭉한 쇠통을 흔들어 막대기 1개 뽑고,

뽑힌 번호의 서랍을 열어서

운세 종이를 한장 꺼내면 됩니다^^

센소지관음사에 온 기념으로 한번쯤 해보는 거 

강추드려요 ~~~ㅎㅎ

센소지사찰에 시주한다고 생각하면 어떨지~~~^^

 

센소지본당 우측옆에

아사쿠사 신사의 토리이가 있었답니다

관음사사찰 센소지옆에 신사가 있었답니다

 

아사쿠사신사는 ...

센소지관세음보살 불상을

발견한 어부 두 형제와

두형제가 보여준 관음불상을 알고

관음사센소지의 근원이 되게 한

당시 아사쿠사의 원로 지식인 등 

 3명을 신으로 모신 곳입니다

 

아사쿠사신사는

가정운, 사업운,건강운, 시험운 등 

마음속으로 간절히 바라는 거의 모든 소원을 

이루어준다고 합니다

 

 

어떤 소원이라도 간절히 원하면 들어 준다니

담에 도쿄오게 되면

아사쿠사신사와 센소지에

한 번 더 들려봐야겠습니다 ㅎㅎ

 

아사쿠사 신사에서 원숭이가 재주부리고

주인장을 엎드려 관객들에게 

원숭이가 부린 재주값을 받고 있더라구요ㅠㅜ

우리 둘은 재밌게 보다가 

주인장이 납짝 엎드려 절하려는 찰나에 

얼른 나왔답니다 ㅎㅎㅎ

 

 

센소지근처에 있는

오코노미야끼 맛집에서 식사하려구

예정하고 왔었거든요 

고로상의 "하라가 헷타~~"" 맛집은 아니지만...

미리 검색해서 센소지근처에서 식사하기로하고

현지인 웨이팅이 많은 오코노미야끼 맛집에

가보려구 했답니다

헤어디자인M 헤어장인 미용장 문성자 

"오나카헷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