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고독한미식가 고로상의 모리노엔 디저트맛집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

딸이라 둘이서 떠났던  일본도쿄자유여행3박4일

둘째날 토요일~!!!

헤어디자인M 헤어장인 미용장 문성자 

도쿄3박4일 자유여행 6번째 이야기는

일본전통찻집모리노엔 디저트맛집 다녀왔던

포스팅입니다

 

센소지 아사쿠사 관람하고...

센소지근처 오코노미야끼맛집 소메타로에서

아주 든든히 식사를 하면서

낮술 (맥주)까지 한잔씩 마셨더니...

배가 터질 것 같았지만....

 

계획한 여행일정대로 ...

고독한 미식가 고로상이 추천하는

디저트맛집 모리노엔으로 갔답니다ㅋㅋ

 

디저트맛집모리노엔은

닌교쵸에 위치 하고 있었답니다

아사쿠사역에서 도에이 아사쿠사선 지하철을 타고

니시마고메 방향으로 4 정거장 가서

닌교쵸역에 도착했답니다

모리노엔찻집은 1914년에 개업한...

100년 전통의 호지차전문점였습니다

호지차는..

가장 늦게 수확하는 찻잎을 

일단, 쪄서 말리고 다시 볶아서 로스팅하여

만드는 일본식 차입니다

음....

호지(胡地)는 오랑캐 땅이라는 의미???ㅋㅋ

 

모리노엔은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었는데

1층엔 알본차를 파는 점포로 구성되어 있었고

1층 안쪽 계단에서 2층으로 올라가면

차를 마실 수 있는 찻집으로 구성되어 있었답니다

 

1층 점포에서 호지차를 살까?하는

딸의 권유가 있었지만... ㅋㅋㅋ

막상 집에 돌아오면 차를 편히 마실 시간이

없어서 어디다 뒀는지??? 

나중엔 기억도 못할 것 같아서 ㅋㅋㅋ

호지차를 사는 건 아주 뒤로 보류 ㅋㅋㅋ

 

 

 

고독한미식가 고로상이 앉았던 창가쪽

의자에 우연히 앉게 되었답니다 ㅋㅋ

찻집은 크지 않았지만 정돈되어 있었고

과거로 소환되어 어린시절 엄마랑 함께

간 찻집같은 분위기였답니다

이런 옛날 분위기가 나는 찻집에 

딸과 함께 오게 되어 참 좋았답니다

 

고객에게 부탁드리는 말

1인당 한 가지 주문은 해주셔야 합니다

혼잡시에는(고객이 많을 때) 

1시간제로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해하시고 협력?부탁드립니다 ^^ㅋㅋ

 

 

보라색 파르페

가고시마현산의 고구마를 듬뿍 사용한

부드러운 고구마 맛을 즐길 수 있는 

계절 한정 맛입니다

 

안미츠

각종 과일과 우뭇가사리묵에

팥, 떡, 아이스크림, 꿀 등을 얹어 먹는

일본 음식입니다

기호에 따라 종지에 들어있는

검은 꿀을 뿌려 먹으라네여~~~

 

 

호지차파르페

농후한 호지차 양갱에 크림, 모나카팥소, 

흰구슬? , 젤리 등의 재료 하나하나에 

호지차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ㅋㅋ

 

 

호지차 젠자이

호지차가 들어가서 고소한 풍미가 

풍부한 수제 젠자이

 

젠자이

팥이나 콩류를 달콤하게 졸여만든 

일본 음식으로 모찌나 떡, 밤조림 등을 

고명으로 얹져 먹는답니다

 

 

모리노엔의 차에 대한 고집이 안내되어 있었답니다

국산의 고품질 원료를 고집해, 차잎의 맛을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서 소량씩 정성으로 로스팅하고

있습니다. 몸에도 마음에도 좋은 호지차로 안심하고

차분한 시간을 보내세요

 

우리는 ...

보라색 안미츠와  호지차파르페를 

주문해서 먹었답니다

와우~~~ 살물도 넘 예쁘죠

메뉴판에 있는 것과  플레이팅이 똑같았어요ㅎ

그런데....ㅠ.ㅠ

현기증이 날 정도로 엄청 달았답니다ㅋㅋㅋ

 

일본사람들은 대체로 단 것을 좋아하는걸까???

식사 엄청하고 온 지 얼마되지도 않아서 

배가 아직도 많이 부른 상태라서 ㅋㅋ

우리는 눈으로 더 맛있게 먹고 왔답니다

단 거 엄청 좋아하시는 분들께 

완전 강추드려요 ^ㅁ^

 

헤어디자인M 헤어장인 문성자

다음 행선지로 도쿄역으로 갔답니다

담 7번째 도쿄자유여행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