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포항 죽도시장 맛집 (소머리곰탕)

날이 쌀살해지는 환절기에 컨디션 나쁘면 감기 걸리기 쉽상 ㅋ

오늘은 점심을 죽도시장에서 곰탕을 먹고 영양보충하기로  세사람 모두 만장일치 ㅎㅎ

지난 추석에 애들이랑 갔다가 기다리는 중에 재료가 소진되었다고 해서 평남식당에서 못먹고 ㅠㅠ

근처 다른 식당에서 곰탕을 먹고 왔었는데 ...

오늘은 드뎌 먹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평남곰탕집입니다

 

죽도시장 노변 주차장 근처 골목에  곰탕집이 몇군데 있는데 , 평남식당은 포항에서도 지역 주민들께 맛집으로 정평이 나 있어요 ㅎㅎ

포항 거주 20년째인 실거주자의 맛집에 대한 믿을만한 소식통 입니당 ㅋㅋ

 

100% 한우 곰탕

 

와우~~!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왔었네요 와우~역쉬 ㅎㅎ

게다가 '백년 전통가게'

 

백년가게 평남곰탕! 퐝에서도 인정받는 곰탕집입니다

 

평남식당 입구 입니다 

퐝(포항)에서도 오래전부터 인정받는 찐 맛집입니다 인정~!!!

 첫째 , 셋째 일욜은 휴무라네요  

모처럼 곰탕 드시려고 오시는 분들께선 미리 참고 하세요ㅎ

 

보약 곰탕

 

담백하고 진한 소머리 곰탕입니다. 젤라틴이 가득한 곰탕 한사발을 먹고 나면 보약 한 그릇 먹은거 마냥 땀이 쭉 ~~~흐르는게 기운이 납니다요 

먹음직스럽게 군침도시죠 ㅋㅋ

우린 다대기 넣지않고 본연의 맛을 먼저 보고 소금 조금과 후추 뿌려 먹었어요

다대기는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넣어드시면 될듯요 

곰탕 한사발이랑 밥이랑 뚝딱 다 먹고 왔어요

환절기에 감기걸리지 않으려고 몸보신 시켜주는 맘으로 ㅋㅋ

 

 

시원한 무우김치와 아삭한 고추

무우 김치도 엄청 맛있어요 곰탕이랑 찰떡궁합입니다 ㅎ

우린 무우김치 세 사발을 먹고 왔네요

한 사람에 한사발씩 먹은 셈이네 ~~ㅋㅋㅋ

작은 고추는 땡초에요 매운거도 곰탕이랑 찰떡궁합인거 아시죠~

매운거 잘 못드시는 분들은 아삭하고 시원한 오이고추 드시면 됩니데이 

양파랑 마늘도 입안을 개운하게 해줘서 곰탕을 더 맛깔나게 해주는 궁합이죠 ㅎ

 

영양보충 제대로 한 날입니데이 

속이 든든하니 찬바람도 시원하게 느껴지네요 

찬바람 불때 곰탕 한사발로 속을 든든히 채워보세요오~~~!  ㅋ

퐝 오시면 죽도시장 들러서 싱싱한 바다 해산물도 장보시고 곰탕으로 속도 채워 가시길 강추드립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