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도쿄3박4일 자유여행 히가시교엔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ㅁ^

헤어디자인M 헤어장인 미용장 문성자

도쿄자유여행3박4일  둘째날 토요일!

오전엔 센소지 아사쿠사에서

오후엔 히가시교엔에서 보내기로 했답니다

도쿄여행 7번째 이야기는 ...

히가시교엔에 다녀온 내용으로 포스팅할께용 ^^

 

 

 

일본 도쿄의 국립공원

고쿄 히가시교엔입구입니다

히가시교엔은 황궁 동쪽에 있는 정원으로

일본식 정원과 황실관련시설,

에도성의 건물등이 있는데...

1968년부터 일반에게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도쿄역에서  히가시교엔까지 

12월의 도쿄거리를 걸어서 ~~

히가시교엔입구 오테몬에 도착했습니다

오테몬(大手門)이란 일본성에서

 입구에 설치되어 있는 성의 정문입니다

 

하가시교엔지도가 입구에 있었지만

공원 안에도 곳곳에 비치되어 현재위치를

알 수 있도록 안내되어 있었답니다

 

히가시교엔은 공원 개방

오전 9시부터 오후4시까지 

오후3시 30분까지 입니다

오테몬입구에 12월과 담달 1월의 

오픈일과 휴관일이 안내되어있었답니다

 

 

고쿄 히가시교엔(皇居東御苑)

황실의 정원이라고 한글로 표기가 되어있었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들 방문하나봐요 ㅋㅋㅋ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

 

하가시교엔은일본황실과 연관되어 있어서인지

입구부터 공원 구석구석에 경비모습이 

보였답니다^^

 

오테몬입구의 히가시교엔입장안내입니다

2m 미만에서 대화할때는 마스크착용을 해야하며

밀집을 피하고 실내 장시간 체류를 삼가해달라는 내용입니다

열사병예방을 위해 자주 수분보충을 하고 

사람과의 거리를  2m 이상 거리를 둘 경우엔

마스크를 쓰지말도록 안내되어있었답니다

 

 

 

ㅋㅋ 오테몬을 통과해서 바깥을 향해

입구모습을 찰칵~~!!!

 

히가시교엔안내지도에 꽃과 나무들에 대한

설명이 되어있었답니다

안내지도 보려고 했을 때...

일본아주머니 세분 일행이 

안내지도앞에서 한참동안 서서 안내지도를 가린 채

행선지를 계획?하고 있어서 ㅋㅋ

우리는 일본아줌마들이 그 자릴 떠날 때까지

한참을 주변에 서서 대기 했었답니다 ㅋㅋㅋ

아줌마의 파워는 전세계를 막론하고 최강입니다ㅋ

 

쇼와천왕의 뜻을 마음으로~~~??ㅋㅋ

황실가족 사진을 달력으로 만들어팔고 있었답니다

달력으로 1년 동안 황실가족을 바라보며

천왕에 대한 충성심이라도 촉구하려고 하는 걸까요??~ㅋ

 

 

동심번소???

번소는경비초소로 에도성에 있던 번소 중 

백인번소, 대번소, 동심번소 3곳이 남아있답니다

여기에서 동심은 사무라이를 일컫고.

사무라이들의 역할은 에도성으로 들어오는

지방 번주들을 감시하던 것이었다고 합니다

 

히가시교엔성벽

 

히가시교엔의 12월 은행나무 !!!

 

여기는 한때 식용으로 사용되었던

오래된 과수품종의 정원입니다

일본 상황폐하?의 뜻으로

에도성시대의 과수가 심었다고합니다

 

 

마주보이는 곳은 천수대이고 우측은 혼마루입니다

천수대, 천수각은 일본의 전통적인 건축물인 성에서

가장 크고 높은 누각을 가리킵니다

일본어로 텐슈 또는 텐슈카쿠라고 부른답니다

 

오후 3시 30분이 가까워지자

경비들이 자전거 타고 다니며 

성에서 나갈 준비를 하라고 종용하고 다녔고

텐슈카쿠 올라가는 길목에는 경비 몇 사람이 서서

올라가지 못하도록 막고 있었답니다...ㅠㅡㅠ

우리는 천수대를 가지 못하고

히가시교엔을 나오게 되었답니다

 

혼마루에서 내려가는 길입니다

12월 겨울인데도 꽃들이 신기하게도 아직 피어 있었고

꽃봉우리까지 탐스러웠답니다

꽃들이 봄이라고 계절을 착각하고 있었을까요~??ㅋㅋ

"우리나라는 지금??추운  겨울일텐데.."

 

 

성을 나갈 때까지 자전거 탄 경비아저씨가

졸졸 따라 다녔답니다 

어서 나가라고 ~~ㅋㅋㅋ

" 아저씨 4시 전까지는 나갈께요~~~ㅋㅋ"

아마도 내가 마지막 입장객이었던 듯 ㅋㅋ

나오자말자 성문이 닫히더라구요 ㅎㅎ

 

 

히가시교엔에서 다리를 건너 바라본 

오후 4시가 갓 넘은 시간의 히가시교엔입구 모습입니다

 

성에서 나온 우리는 ...

에도성의 해자와 성벽을 따라 

해질녁까지 걸었답니다

히가시교엔해자와 성벽길을  걷는 동안 

성벽 주변을  뛰는 마라톤 동호회인지???

그룹을 이루며 뛰는 모습들이 인상적이었답니다

 

 

석양이 지는...

도쿄히가시교엔의 해자와 성벽길을 

걸었던 기억이 너무 좋았답니다

도쿄에 가시게 돠면...

히가시교엔성벽길을 걸어보심을 강추드립니다

 

ㅎㅎ 군마현의 꽃인가봐요

주황철쭉 렝게 쯔지입니다

성벽따라 걷는 길 곳곳에 새겨져있었답니다

헤어디자인M 헤어장인 미용장 문성자 

7시에 예약된 크리스마스마켓에 입장시간까지

시간적 여유가 있어서...

히가시교엔 맞은편 스타벅스에서 

도쿄둘째날의 여정을 숨고르기 하러 갔습니다

 

담 포스팅은 스타벅스와 크리스마스마켓 이야기를

예고드립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