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포항맛집 태화식당 물회

포항 태화회식당 입구

 

안녕하세요~~

오늘 포항은 진눈깨비 날리고 바람이 세차게 부는

쌀쌀한 날씨였어요.

날씨는 차가웠지만 물회먹으러 다녀온지

꽤 오래된 듯해서 모두 물회 먹기로 하고 

포항 물회 맛집으로 출발~~!!

 

자주가는 포항맛집!!!

참가자미회 식당을 소개드릴께요 ^ㅁ^

 

헤어디자인M미용학원 헤어장인

미용장 문성자 

한달에 두어번은 참가자미회 먹으러 오는데 

연말 연시를 맞으며 태화식당 방문을

오랜만에 하게 되었네요 ㅠㅠ

아마도 두달만에 오는 거 같아요 ㅎㅎ

 

 

태화식당에서 바라본 바다와 하늘

 

포항시 북구 여남동에 있는 태화식당가는 길은

포항 바다와 건너편 포스코 전경을 바라보며

영일대해수욕장에서 여남동 가는...

아름다운 해안도로를 강추드려요^ㅇ^~

 

영일대에서 여남동 가는 길목에

스페이스 워트를 볼 수 있을거에요

스페이스 워크는 최근 포스코에서 제작, 설치한 

국내 최초, 최대 크기의 체험형 작품으로

환호공원 안에 설치되어 있답니다

스페이스 워크도 함 들러보세용 ^^

 

 

식당안 출입구

 

태화식당 입구입니다

마당에 주차는 3대 정도까지 할 수 있지만

주차걱정은 안해도 됩니당~~

주변 도로가 한산해서 주차할 공간은 

얼마든지 충분해요 ㅎㅎ

 

방역패스 QR

 

출입문 열고 들어가면 입구에

방역패스 QR체크하고 입장할 수 있어요 ㅋ

 

포항 태화식당 메뉴

 

우째 ~~

회값이랑 물회값이 많이 올랐네요ㅠㅠ 

두달전만해도 회값은 5만원에서 10만원였고

물회는 15,000원 였는뎅 ㅠㅠㅠ

회값은 6만원에서 12만원으로 

물회도 18,000원으로 올랐네요 ~ㅠ

새해되면서 오르지 않는게 없군요 ㅠㅜ

 

태화식당 안

 

평소에 이시간쯤 엄청 붐비는 식당인데??

설마 가격이 올라서 한산하게 느껴지는 걸까요?

태화식당이 이런 모습은 거의 처음에요 ㅠㅜ 

 

태화식당 기본반찬

 

태화식당 기본반찬

대체로 변치않는 것 같아요 ㅋㅋ

멸치볶음, 미역귀무침, 시금치무침, 묵은김치,

정구지 전, 삶은 땅콩, 완두콩과 메추리알까지ㅋ

ㅋㅋㅋ 그런데

기본반찬이 모두 다 맛있어요 ㅋㅋ

변치않는 반찬과 변치않고 맛있는 맛 ㅎㅎ

 

태화식당 물회

 

태화식당 참가자미 물회가 나왔어요 ^^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의 참가자미 맛이 

정말 일품입니다

한번 먹어보면 계속 생각나는 참 맛입니당 ㅋ

 

 

고추장에 비비는 물회

 

참가자미물회는 기호에 따라

고추장에 비벼먹거나

초고추장에 비벼먹거나

고추장이랑 초고추장을 섞어서 비벼 먹어도 되는데

나는 ... 고추장에 비벼먹는 맛이 젤 좋더러구요 ㅎ

물회를 비벼서 밥이랑 따로 먹어도 되고

회비빔밥처럼 밥을 같이 넣어 비벼먹어도 좋아요

 

참가자미 매운탕
참가자미구이

 

물회랑 매운탕, 참가자미구이까지 

한꺼번에 음식들이 일괄 모두 나와서 

어디다 손이 가야할지 ??? ㅋㅋㅋ

물회랑 밥이랑 먹다가 

매운탕 먹고 참가자미구이 먹는뎅~~~~

다 맛있어용 ~~^^

 

포항 태화식당 참가자미물회 한상

 

포항 맛집 ! 참가자미 맛집

태화식당 참가자미 물회 한상입니다

헤어디자인M미용학원 헤어장인

미용장 문성자

제자들과 함께

참가자미물회를 맛있게

잘~~~ 먹고 왔어요

 

태화식당 참가자미물회 완전 강추드려용 ^^

 

 

헤어디자인M미용학원 헤어장인 미용장 문성자

'여행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맛집 칸다소바동성로점  (2) 2022.02.03
대구백반 맛집 자윤밥상  (2) 2022.01.24
청도 화덕촌  (2) 2022.01.20
포항 우현동 맛집 고기명가  (0) 2022.01.12
포항맛집 우현동 토담집추어탕  (0) 2022.01.07